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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Media

업계최고의 노하우와 집행능력으로
최적의 Media Solution을 제공합니다

Man power

업계 최대 42명의 전문 인력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미디어 Service를 제공해 드립니다

42

Media

42명의 전문인력은 MEDIA PLANNING그룹, GLOBAL MEDIA그룹, MEDIA SOLUTION그룹, MEDIA SOLUTION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룹별 상세 인력현황은 하단 참조(블라인드 처리되어 있습니다.)

  • Media Planning

    • Team Leader
    • Manager
    • Planner
  • Global Media

    • Team Leader
    • Manager
    • Planner
  • Media Solution

    • Team Leader
    • Manager
    • Buyer
  • Media Solution

    • Team Leader
    • Manager
    • Buyer

Buying power

국내 최고의 매체 구매 협상력으로
가장 효율적인 집행을 보장해 드립니다

1st

Performance

HS애드는 LG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106%의 퍼포먼스를 냈으며, 가장 효율적인 집행을 보장했습니다. 다른 클라이언트 정보는 아래 Buying power의 Client, Agency 퍼센티지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uying power 상세 안내 (Client, Agency 퍼센티지)
Client Agency %
Samsung Cheil 97%
LG HS Ad 106%
Hyundai Innocean 105%
SK SK Planet 105%
Doosan Oricom 83%
Lotte Daehong 64%
AmorePacific BBDO 92%
Top 10 AVE.   100%

System power

급변하는 매체 환경을 반영한 최신의 미디어 모델로
최적의 미디어 Solution을 제공합니다

M.POPS Pro

광고비 분석, 예산설정, 최적의 미디어 믹스 제안 및 효과 분석을
위한 미디어 분석 Tool

Spending
Analysis

Budgeting

Effectiveness
Analysis

Optimizer

Buying
Guide

MPM

Sales

Rating

M.Scanner

Target의 미디어 이용행태 및 광고 주목도, 라이프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Media Mix 가이드라인 제시

MediaSCANNER
타겟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분석,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1.미디어 접촉률/접촉빈도

2.미디어 광고주목도

3.미디어별 4단계 광고효과

4.타켓의 입소문 영향력

5.마케팅 목적 / Creative를 감안한 미디어 예산 배분

MarketSCANNER
특정 제품군 이용자의 특성을 간단한 조작을 통해
분석하여 결과리포트를 산출합니다

1.제품 이용 행태 - 이용률, 구매율, TOM 등

2.미디어 이용 성향 - 신규 미디어 이용 행태 등

3.라이프스타일 - 여가 활동 및 라이프스타일 성향

M.ROI

특정한 시장 상황 및 브랜드 상황에서 광고비 투입에 따른
M/S 변화 및 브랜드의 광고 집행 효과를 예측

M/S기초자료
2010년 이후 70여개 업종 및 약 2,200개 브랜드의
광고비, GRPs 및 M/S(이용률 및 보유율)관련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 광고량: SOS%, SOV% 등
  • M/S : M/S, 1년 전 M/S, M/S Rank 등
  • Brand Status : 시장 상황, 브랜드 상황, 경쟁상황, 순위 변동 등
M/S예측모델
업종, 시장, 브랜드 특성에 따라 투입량
(SOS 또는 SOV)에 따른
M/S를 예측합니다
  • 제품의 대분류 및 세부 업종 선택
  • 시장 상황, 브랜드 상황, 신규 여부 등 변수 선택
  • 현재 M/S & 투입량(SOS/SOV)에 따른 M/S 예측
  • 보조지표: M/S 증가확률 산출
A/I예측모델
GRPs(광고 노출량)와 공고지표(인지도, 다운로드
수 등)의 회귀분석시스템으로 투입
GRPs에 따른 광고지표를 예측합니다
  • 광고 지표 조사 데이터 조회
  • GRPs와 광고지표 데이터 자동 회귀분석
  • 회귀식 산출
  • 투입 GRPs에 따른 광고지표 예측

MPM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Mobile을 포함, 실측 기반의 광고노출을 측정한
TV-PC-Mobile의 3 Screen 분석

TV-PC-Mobile의 3 Screen 분석 정보는 매체별 이용자, 이용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TV,PC, Mobile의 컨텐츠별 이용시간 비중 및 이용자 수 비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다음 테이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안:MF2534

TV-PC-Mobile의 3 Screen 분석 정보 (매체별 이용자, 이용시간 과 TV,PC, Mobile의 컨텐츠별 이용시간 비중 및 이용자 수 비중)
구분 TV PC Mobile
이용자 55% 41% 94%
이용시간 139분 78분 259분

TV

TV MPM 분석 (컨텐츠별 이용시간, 이용자 수 비중)
컨텐츠 이용시간 비중 이용자 수 비중
오락 37% 47%
드라마&영화 26% 43%
보도 10% 34%
정보 9% 32%
기타 8% 27%
스포츠 5% 13%
어린이(유아) 4% 12%
교육 0% 1%

PC

PC MPM 분석 (컨텐츠별 이용시간, 이용자 수 비중)
컨텐츠 이용시간 비중 이용자 수 비중
동영상 32% 17%
게임 29% 11%
포털 22% 36%
전자상거래 8% 19%
음악 5% 4%
커뮤니티 2% 10%
뉴스 2% 12%

Mobile

Mobile MPM 분석 (컨텐츠별 이용시간, 이용자 수 비중)
구분 이용시간 비중 이용자 수 비중
게임 33% 58%
커뮤니케이션 25% 93%
포털 18% 77%
동영상 10% 50%
커뮤니티 7% 72%
음악 4% 36%
전자상거래 3% 35%
뉴스 0% 11%

M.CROSS

M.CROSS는 유료매체 청약 및 통합관리 시스템입니다
외부 오픈 시스템으로 광고회사 - 매체사간 모든 업무가 시스템 하나로 가능해집니다

M.CROSS는 유료매체 청약 및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매체사, 바이어,AE/플래너  매체사간 모든 업무가 시스템 하나로 가능해집니다

광고청약
시스템을 통한 유료매체 일괄 동시 청약
매체사 채널별 큐시트 일괄 취합
광고주별 통합 큐시트 생성

    1.방송/중지 업무연락

    2.큐시트 관리 및 통합

    3.실시간 업무알림 기능

집행관리
광고주별 청약 이력 및 실시간 현황 조회
운행내역 점검 및 관리
광고주별 집행매체 최종 청구

    1.청약/신탁현황 조회

    2.소재변경, 운행내역 관리

    3.광고주별 청구업무

간접/가상광고 통합진행

LG생활건강 - 오휘,오마이비너스
기획의도

LG생활건강 오휘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신민아. 모델 교체 시점에 출연하는 드라마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새로운 모델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신제품 관련 이슈를 생성하고자 함

차별화포인트

통상적으로 드라마 간접광고(협찬)은 제작사라는 별도의 협의대상이 있어 총괄적인 협의가 쉽지 않으며, 드라마 가상광고는 시행 초기, 정확한 집행 가이드가 없어 개별 집행조차도 어려운 상황. 이에 HS애드는 업계 최초로 일반광고(전CM/후CM), 가상광고 (엔딩 하이라이트), 간접광고 (기능연출 PPL)을 통합 진행하여, 관련 업계에 회자되는 임팩트를 확보함과 동시에, 통합 구매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까지 획득

캠페인 결과

제품 타켓인 여성 시청자 대상으로 경쟁 프로그램 대비 2배 이상의 압도적인 시청률 기록. 높은 광고주 만족도로, 기존 계획된 간접/가상광고 횟수/예산을 2배 가까이 증액하여 확대집행 중국 온라인 방영버전에도, 간접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의 중국어 가상광고를 삽입 예정으로 해외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

In Program

LG생활건강 오휘 - 일반광고 (전CM) -  캡쳐화면 – 신민아 모델

LG생활건강 오휘 - 일반광고 (전CM) -  캡쳐화면 – 제품 이미지

일반광고 (전CM)

LG생활건강 오휘 - 간접광고-  캡쳐화면 – 제품 사용컷

LG생활건강 오휘 - 간접광고-  캡쳐화면 – 제품 이미지

간접광고 (+협찬)

LG생활건강 오휘 - 가상광고 (엔딩하이라이트장면) 캡쳐화면 – 신민아 모델

LG생활건강 오휘 - 가상광고 (엔딩하이라이트장면) 캡쳐화면 – 신민아 모델

가상광고 (엔딩하이라이트)

LG생활건강 오휘 - 일반광고 후CM  캡쳐화면 – 신민아 모델

LG생활건강 오휘 - 일반광고 후CM  캡쳐화면 – 제품 이미지

일반광고 (후CM TOP)

콜라보 PPL

배달의민족 - 무한도전

(배달의 무도 * 배민라이더스)

기획의도

배달의 민족과 배민라이더스를 활용한 로고/폰트/배달박스/의상/색상 등을 활용, 공익적인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녹여, 일반광고로는 달성하기 힘든 거대한 이슈를 만들어내고자 함

차별화포인트

국내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 주제 설정 형식의 PPL을 집행하는 것은 모든 광고주의 염원인 상황. 이를 위해서는 높은 광고 비용이 있어도, 제작진의 수용여부에 따라 집행여부가 불투명함. 이에, HS애드는 제작진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무한도전>이 배달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음을 사전에 파악하였고, 해당 프로젝트에 당사 광고주인 배달의 민족을 콜라보하는 형식의 간접광고를 4편에 걸쳐 진행

캠페인 결과

무한도전 해당 회차 17.1%의 높은 시청률 기록.’배달의 무도-하시마섬의 비밀’ <국제 앰네스티 언론상-특별상> 수상(2015.12.1) 해당 프로젝트 관련 긍정적인 기사 3,000여건 및 배달의 민족 간접광고 그 자체에 대한 기사/바이럴도 생성됨

'배민라이더스'의 색상/폰트/의상/장비를 활용한 인서트 화면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로고 이미지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배민라이더스 촬영컷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배민라이더스 촬영컷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배민라이더스 촬영컷

세계 각지로 배달되는 '배달의 무도'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배달 상자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세계 곳곳을 누비는 배달의 무도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배달 상자를 나르는 박명수

무한도전 화면 –배달의 무도 – 일반인 주인공

Clip Intro 국내 최초 집행

KING.COM - SMR무한도전
기획의도

캔디크러쉬 소다 2차 캠페인 모델로 섭외된 MBC-TV의 무한도전 멤버 활용도 극대화를 위해 네이버와 다음에 동영상 Clip 서비스를 하는 SMR의 무한도전 영상 시작 전 Intro 5초 확보하여 해당 광고주 집행 기간 동안 무한도전 Clip을 시청하는 사람에게 협찬 영상 노출

차별화포인트

-국내 예능 중 가장 팬층이 두텁고 영향력까지 큰 No.1 콘텐츠의 SMR Clip Intro 독점확보

-독점 확보한 무한도전 SMR Clip 시청할 때마다 캔디 협찬 영상 무조건 자동 노출

-15년 무도가요제를 계약 기간에 포함시켜 해당 Clip 조회수 극대화

-무한도전이라는 콘텐츠가 캔디크러쉬소다 브랜드를 떠올리도록 유도하는데 일조

캠페인 결과

집행 8주간 총 28,197,190 View 달성 / 무도 가요제 주간 평상시보다 6배 이상의 조회수 기록

SMR Clip Intro 상품개요

SMR 광고 (15" 광고주 랜덤)

무한도전 Clip Intro (15" 캔디 독점)

무한도전 Clip

SMR 무한도전 Clip Intro 실집행 사례

캔디크러쉬 소다 캠페인 광고 인트로 화면

캔디크러쉬 소다 캠페인 광고 화면 – 무한도전 멤버 얼굴

캔디크러쉬 소다 캠페인 광고 화면 – 유재석 컷

SMR Clip Intro
상품효과

8주간 28,197,190 View 달성
무도가요제 Clip 조회수 평상시 6배 이상

15년 무도가요제 Clip 600만 달성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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