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Only

안녕하세요. 본 서비스는 HSAD의 고객사 전용 공간입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Key Code를 입력하여주세요.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고객사의 경우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회신드리겠습니다. hsadofficial@hsad.co.kr

‘커머스 미디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Uber

2024.04.23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운영되는 서비스 플랫폼들이 (Uber, Instacart, Lfty 등) 또 다른 광고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음

모빌리티, 배달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고객 여정 데이터’ 기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Uber
• 서비스 이용자의 동선, 방문지, 결제 수단 등의 정보를 종합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 노출하는 상품 운영 중
지난 ’22년 US Open 기간 중 Lacoste가 위 광고 상품을 사용해 Billie Jean King 국립 테니스 센터와 뉴욕 내 다른 목적지를 오가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의류 광고를 집행   

미디어 파트너쉽 기반 타겟팅 및 인벤토리 고도화 추진 
• ’23년 8월 기준 Uber 광고 플랫폼 사용자는 약 40만명이며,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3천만명의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있음 
• 미디어 파트너쉽 추진 현황
  1) 크리테오: Uber Eats의 Sponsored Ads 운영하고 있으며, 음식 검색 및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음 (Pepsico는 음료 부분 독점 광고 진행 중)  
  2) Omnicom: 매장 내 키오스크 / 체크아웃 스크린, Uber 택시 전광판 / 좌석 태블릿 등 오프라인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인벤토리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 도출 및 광고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https://www.emarketer.com/content/how-uber-lyft-instacart-building-their-ad-businesses 
https://www.omnicomgroup.com/newsroom/with-launch-of-omni-commerce-omnicom-brings-connectivity-to-fragmented-investment-landscape/ 
https://www.uber.com/gb/en/advertising/inspiration/ See how brands move with Uber
 

관련 콘텐츠

어떤 이야기든 들려주세요.
우리의 스토리는 고객의 이야기에서 출발합니다.

KOR 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