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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하이퍼마켓 까르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2023.11.16

 
Overview한때 글로벌 Top3 매출 규모를 자랑하던 까르푸는 지난 '16년 Top 5 밖으로 밀려난 뒤 '18년 부터 디지털 혁신을 추진
'26년까지 1) 이커머스 가속화, 2) 데이터 & 리테일 미디어 활용 강화 3) 금융 서비스 디지털화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삼고 이커머스 총 상품 판매량 (GMV) 100억 유로 달성을 목표로 투자를 진행
 



Details중점 추진과제 실행계획
① 이커머스 가속화: 우버 이츠와 같은 배송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특급 배송 (3시간 이내), 퀵 커머스(15분 이내) 가정 배송 강화 마켓플레이스, 소셜커머스 및 라이브쇼핑을 통해 비식품분야부터 집중 예정
② 데이터 및 리테일 미디어 활용: Carrefour Links 플랫폼을 활용해 그룹 내 모든 자산을 (웹사이트, 앱, 오프라인 매장)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뿐 아니라, 구글 / 크리테오 / 라이브램프 등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고 있음 
③ 금융 서비스 디지털화: 프랑스, 브라질, 스페인, 벨기에, 아르헨티나 5개국 은행과 상업적 계약을 통해 금융 및 보험 서비스 분야에서 입지를 구축 특히, 금융서비스 디지털화의 중심지 브라질의 은행을 활용해 B2B 및 B2C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 및 보험 상품을 개발할 예정
④ 디지털을 통한 기존 운영 방법의 혁신: '26년까지 클라우드 기반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통해 시스템 민첩성/신규 서비스 출시 기간 단축 등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현재까지의 성과
① 코로나가 한창이던 '20년 한 해 매출액 약 7.8% 성장하며 지난 20년 중 최고의 실적을 달성함
② 이커머스 분야로 한정할 경우, '20년 글로벌 기준 약 32% 성장, 프랑스 내 기준 약 23% 성장하며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체감하고 있음
  
 


https://digitalbonanza.co.kr/carrefour-digital-retail-2026/ 까르푸(Carrefour) 2026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전략추진(Digital Retail 2026)
https://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06482 까르푸, 신세계 등 유통공룡들 온라인 전환 열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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