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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사명 및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만들고 싶을 때

새로운 사명 및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만들고 싶을 때

HL그룹 사명변경 캠페인,
HL클레무브 런칭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은 신규 계열사인 HL클레무브의 출범과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더 높은 삶을 추구한다(Higher Life)’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사명 ‘HL’을 발표했는데요. 이에 발맞춰 새롭고 혁신적인 자율주행기술 회사인 HL클레무브의 출범과 한라그룹의 신규 사명 및 비전을 소개하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HL클레무브 캠페인에서는 채용 타겟 및 Young 타겟에게 자율주행 생태계를 선도할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이자 경쟁사와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 전달하고자 했으며, 향후 HL그룹 전체로 전이 가능한 Hero Brand의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HL그룹 캠페인에서는 임직원과 대중 그리고 특별히 청년 타겟들에게 HL그룹의 새로운 탄생을 알리면서 그룹의 주요 계열사 및 사업을 소개하고, ‘젊은, 도전적인, 혁신적인, 창의적인’ Brand Personality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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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플랜테이블 ATL+디지털+BTL

플랜테이블은 CJ제일제당이 쌓아온 그간의 기술력을 총집합하여 선보인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캠페인을 하게 되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취식경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런칭 캠페인이 구성되길 희망했는데요. 다만, 비건이 요즘 식생활에 있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나 아직까지 대중화 되기엔 다소 거리감이 있고, ‘새로운 건강식’, ‘요즘 트렌드’라고 이야기하며 런칭하기에는 비건식 자체가 맛이 없고 메뉴도 한정적이라는 선입견까지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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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사명변경고지
디지털 캠페인

‘현대중공업그룹’이 50년 만에 ‘HD현대’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HD현대로 사명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기존에 갖고 있던 중공업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젊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고 싶었습니다.

이름은 새롭게 바뀌었지만 HD현대가 하고 있는 사업 분야인 조선/건설장비/에너지 등은 여전히 일반인에게는 낯설고 무거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기업이 하는 일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게 되면 대중들의 관심도 떨어질 뿐 아니라 새로운 느낌을 주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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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COM 브랜드 런칭 캠페인

SSG.COM은 2014년에 출범한 이마트몰,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 그룹의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하나로 묶은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었는데요. 나름 성공적으로 브랜드 론칭을 진행했었지만, 아직 많은 소비자들이 SSG.COM이 어떤 쇼핑몰인지 어떤 강점을 가진 쇼핑몰인지 잘 알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클라이언트는 SSG.COM이 소비자들에게 주는 핵심가치를 무엇으로 규정해야 소비자들이 SSG.COM을 더 쉽게 인지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었죠. 통합적으로 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메리트를 강조할 것인지 이마트몰의 장보기나 백화점 상품의 신뢰성 등 개별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어필해야 할지, 어떤 방향이 맞는지 결정해서 제안해달라는 숙제를 주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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