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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해 타겟들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싶을 때

브랜드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해 타겟들의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싶을 때

보건복지부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2020년부터 진행한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은 청소년 흡연율을 역대 최저 수준인 4.4%까지 떨어뜨리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억제되고 있는 청소년 흡연율이 급상승하는 순간이 존재했습니다. 바로 청소년에서 성인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성인 남성 흡연율은 34%로, 청소년 남성 흡연율인 6%와 비교하면 28%p나 상승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왜 성인이 되면 흡연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할까요? 다수의 청소년들은 성인기에 들어서면 담배를 피워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흡연을 ‘선택의 문제’로 인식하게 됩니다. 성인이 되는 순간 대학교, 재수학원, 군대, 회사 등 흡연의 유혹은 더욱 강해지지만 ‘청소년은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는 금연의 가장 큰 명분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흡연의 유혹에서도 스스로 비흡연을 선택하고, 청소년 시기에 작동하던 흡연에 대한 억제력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를 줄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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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BAEMIN
X NEOGURI

2019년 처음 출시한 배달의민족 B마트는 ‘초소량 번쩍배달의 시대’ 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그때그때 필요한 제품을 바로 배달 받을 수 있는 장점을 내세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장점에 매료되어 B마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B마트는 출시 후 빠른 성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장세는 시간이 자나 둔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분석해보니 그들은 B마트에서는 급하게 필요한 제품 또는 소량으로 필요한 제품만을 구매했고, 본격적인 장보기는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하고 있었습니다. 즉, 소비자들은 B마트를 장보기의 보조적인 서비스 정도로만 인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런 소비자들의 인식에 변화를 주어 B마트 서비스를 장보기 대표주자로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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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담치킨

자담치킨은 대한민국 470여개의 많은 치킨 브랜드 중, 유일하게 '동물복지 계육'을 사용하는 웰빙 프리미엄 치킨으로 2019년부터 꾸준히 강조해왔습니다. 하지만 치킨을 '맛'으로 선택하는 소비자들에겐 자담치킨만의 유일한 특징인 '동물복지닭' 치킨이 '맛'까지 쉽게 연결되지 않아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캠페인은 '동물복지닭' 자담치킨이 소비자들에게 '맛'으로 기대감을 주는 것이 이번 미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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