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배송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에 나선 미국 유통사
지역, 국가를 막론하고 소비자에게 중요한 구매 결정 요소 중 하나인 ‘배송’
• ’23년 Shopify 의 소매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시 소비자의 약 60%는 쇼핑 당일 혹은 이틀 내 배송을 희망하고, 또한 약 58% 소비자는 무료 배송을 기대하고 있음
• 대다수의 유통사들이 배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가는 가운데, 미국의 대표 유통사인 월마트, 타겟에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출시해 업계 관계자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
월마트, Express On-Demand Morning Delivery 서비스를 통해 즉시 배송 서비스 강화
• 월마트의 Morning Delivery 서비스는 미국 내 월마트 매장 중 3천개 지점에서 유아용품 / 일부 가전 및 패션 제품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구매 후 최대 1시간 이내에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음
• Warlmart+ 멤버십 회원은 $35 이상 구매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일반 회원은 별도의 추가 배송비를 지불해야 이용 가능함
Target, Target Circle 360을 통해 배송 서비스 강화
• 아마존, 월마트 등 주요 경쟁 업체가 배송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대응하기 위해 ‘1시간 내 무제한 &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멤버십 Target 360을 출시할 예정. 일반 고객의 경우 연 $99 비용이 발생하지만, Target 카드를 소지할 경우 $49에 이용이 가능함
• 배송 가능 품목은 월마트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Target 리테일 파트너의 제품까지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됨
https://www.retaildive.com/news/walmart-adds-early-morning-delivery-option/709719/ Walmart adds early morning delivery option
https://www.cnbc.com/2024/03/07/walmart-target-and-kroger-compete-on-grocery-delivery.html Grocers are trying to get orders to your door faster than ever — here’s why
https://www.cbsnews.com/news/walmart-delivery-grocery-online-service-retail-amazon-target/ Walmart to expand same-day delivery options to include early morning h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