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Only

안녕하세요. 본 서비스는 HSAD의 고객사 전용 공간입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Key Code를 입력하여주세요.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고객사의 경우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회신드리겠습니다. hsadofficial@hsad.co.kr

콘텐츠 커머스 시대, 새롭게 조명되는 웹 매거진

2022.03.05

• 22년 이커머스의 주요 키워드로 꼽히는 ‘콘텐츠 커머스’에 대한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의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음

• 실제로, 지난 1월 기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가장 높은 순 이용자수 증가율(4.4%)를 기록한 ‘티몬’은 콘텐츠 커머스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가 성과로 연결되고 있으며, 올해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해나갈 것이라 발표

• 한편, 콘텐츠 커머스의 대표적인 형식으로 ‘웹 매거진’이 주목받고 있는데, 무신사, 머스트잇 등 국내 주요 버티컬 커머스는 카테고리 전문성을 바탕으로 특화된 웹진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을 통해 주기적으로 발송하고 있고, 고객의 콘텐츠 소비 과정과 관련 제품의 구매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국내 주요 커머스 기업의 웹 매거진 활용 사례
1) 큐레이션 콘텐츠를 강화하는 티몬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테딧‘
- 시즌 별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잡지 형식의 콘텐츠로, 패션·식품·리빙 등 온라인에서 화제된 상품을 추천
-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스토리텔링 콘텐츠, 티몬 쇼핑 팁을 추가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구매가 이어지도록 유도
2) 고객이 자신의 패션을 공유하며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무신사의 ‘무신사 매거진’
- 입점된 브랜드 스토리 소개를 중심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매거진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오프라인으로도 무료 배송
- 콘텐츠 내용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누구나 패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의 스타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무신사 스냅’ 코너를 함께 운영
3) 명품/패션 트렌드를 제공하는 머스트잇의 ’10분 순삭 매거진’
- 패션 전담 에디터가 브랜드, 패션/문화 트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직접 작성하여 주 1회 간격으로 발행
- 콘텐츠 반응률이 높은 매거진 코너를 플랫폼 내 메인 페이지에 배치하여 운영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94418  '콘텐츠 커머스' 궤도 오른 티몬...1월 순이용자수 증가세 1위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0204000226  매거진 품는 e커머스…3세대 ‘콘텐츠 커머스’로 진화
https://www.mckinsey.com/business-functions/marketing-and-sales/our-insights/the-six-must-haves-to-achieve-breakthrough-growth-in-e-commerce-d2c  The six must-haves to achieve breakthrough growth in e-commerce D2C

관련 콘텐츠

어떤 이야기든 들려주세요.
우리의 스토리는 고객의 이야기에서 출발합니다.

KOR 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