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과 월마트, 인공지능 기술로 새로운 소비자 경험 창출
뷰티 테크 선두주자 로레알, 생성형 AI 기반 앱 ‘뷰티 지니어스 (Beauty Genius)’ 공개
• 로레알은 CES 2024에서 ’14년과 ’20년 각각 출시된 메이크업 지니어스와 스킨 지니어스를 통해 입증한 기술력과 그 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첫 AI 뷰티 앱 ‘뷰티 지니어스’를 선보였음
1) 소비자가 업데이트한 사진으로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현재 상태에 알맞은 제품 및 화장 방법 제안
2) AR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제품 체험은 물론, 메이크업 / 염색 / 스킨케어 제품의 가상 체험 가능
• 뷰티 지니어스 앱을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 제품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화장품 구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함
생성형 AI를 활용해 유통 업계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있는 월마트
• 고객의 쇼핑 경험은 물론 직원의 생산성 모두 향상 시킨 월마트
1) Voice Order: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음성 주문 & 과거 이력에 맞는 상품을 추천
2) Online AI Shopping Assistant: 제품을 사용하는 상황 검색 시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제품 추천
(Ex: 생일 파티 검색 시 관련 용품 추천)
3) Text to Shop: 간단한 채팅으로 품목 검색, 장바구니 추가, 재주문, 배송 or 픽업 예약이 가능
4) Ask Sam: 매장 직원을 위한 기능으로 제품 찾기, 가격 조회, 근무 일정 조회 등 다양한 종류의 업무 지원
5) My Assistant: 직원들의 보고서 작성, 자료 요약, 컨텐츠 생성 시 활용
6) 챗봇 기능을 공급업체와 거래 협상 시에도 적극 활용해 약 64%의 거래 성사율 달성 및 평균 약 1.5% 비용 절감 효과 발생
https://www.campaignlive.com/article/ L’Oréal showcases AI-powered advisor Beauty Genius and more at CES
https://it.donga.com/104811/ [CES 2024] 뷰티기업 로레알은 어떻게 CES의 중심에 섰나
https://www.forbes.com/sites/bernardmarr/2024/02/15 The Amazing Ways Walmart Is Using Generative AI
https://www.aipostkorea.com/news/ ‘인공지능(AI)'에 진심인 월마트…생성형 AI 적극 도입했더니 직원·고객 '모두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