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장년층이 애용하는 이커머스 앱 테무 (Temu)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테무 (Temu)
• 테무는 ’23년 기준 약 3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함
• ’23년 미국 시장 내 테무에서 집행한 광고비는 전년 대비 약 1,700% 증가한 5억 달러를 기록하며 아마존에 이어 2위를 차지함
• 미국 소비자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테무는 소위 ‘X세대’ 혹은 ‘베이비붐’ 세대라 일컫는 6~70년대 생 고객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세대별 연간 구매 횟수를 살펴보면, 59세 이상의 베이비붐 세대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추정할 수 있음
Z세대 | M세대 | X세대 | X세대 |
2.6회 | 3.3회 | 4.5회 | 5.6회 |
• 위 데이터 분석 결과는 테무가 단순히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시적으로 반짝할 플랫폼이 아니라 더 많은 인구가 분포하고 있는 중, 장년층 소비자 지속 공략을 통해 현재 상승세를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음.
https://retailwire.com/boomers-and-gen-xers-are-temus-most-loyal-shoppers/ Boomers and Gen Xers Are Temu’s Most Loyal Shoppershttps://www.businessinsider.com/boomers-gen-x-love-temu-chinese-shopping-app-2024-1 Why Do Boomers Love Temu so Much?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82020 ‘테무’, ‘쉬인’의 성공 힘입어 2023년 북미, 유럽 시장의 이커머스 앱 다운로드 수 17%, 2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