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매체 업데이트
① AI기반 새로운 광고 캠페인 Demand Gen 기능 공개
소비자의 91%가 Gmail을 비롯한 Google 피드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를 발견한 후 즉시 소비 관련 행동을 취하는 것에서 착안해 개발된 상품
YouTube, YouTube Shorts, Discover 및 Gmail 같은 구글의 시각적 도달 포인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캠페인
7월부로 기능 비활성화 된 유사 잠재고객 기능(타겟팅하는 잠재고객 외 유사 잠재고객으로 타겟 확장 가능) 사용이 가능하며 입찰 전략의 경우 전환 최적화 입찰 전략과 클릭수 최대화 입찰 전략 모두 지원
현재 파일럿 단계 상품으로 테스트 대상 계정 위주 진행 중이며, 하반기 중 100% 롤아웃 예정
② 장편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 과금 체계 변동
23년 7월부터 8분을 초과하는 긴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의 입찰 경쟁이 강화 예정
8분을 초과하는 경우 통상적인 비디오 광고 입찰가 대비 최대 2배까지 나올 수 있음
업데이트에 따른 권장사항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 집행 시 8분 미만, 가급적 3분 미만의 소재 활용하기
구글에서도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길이 제한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3분을 넘지 않는 동영상이 더 나은 실적을 낸다고 가이드를 두고 있음
장편 콘텐츠를 홍보할 경우, *‘인피드 비디오 광고’(시청 페이지, 홈피드 및 검색결과 내 표시되는 썸네일 클릭시 과금)를 대체 옵션으로 활용
Data source: 01_MezzoMedia_MediaMarketReport_230718 & 230620